Print
카테고리: [ Miscellaneous ]
조회수: 8258

1. 개요

본 문서는 UML에 대해 설명한다.

2. 역사

80년대 전반부터 90년대 초까지 객체지향 분석 설계 쪽에서 방법론을 연구하던 <그래디 부치>, <제임스 럼버>, <이바 야콥슨> 등이 90년대 중반 각자의 아이디어를 합쳐 만들어졌다.

그리고 1997년 OMG(Object Management Group)에서 표준으로 채택한 모델링 언어이다.

3. 개념

UML은 시스템을 모델로 표현하는 모델링 언어이다.

4. 종류

4. UML의 View

  1. Use Case View : 사용자, 분석가, 설계자 커뮤니케이션
  2. Implementation View : 시스템 조립, 형상관리
  3. Deployment View : 시스템 구성형태, 분산, 인도 및 설치
  4. Process View : 성능, 확장성, 처리량
  5. Design View : 어휘, 가능성

6.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요소

  1. Class
  2. Stereo Type
  3. Abstract Class/Method